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헌장

고객헌장 전문

한국환경연구원은 환경과 관련된 정책 및 기술의 연구개발과 환경영향 평가의 전문성, 공정성 제고를 통하여 환경문제의 예방과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 01.

    우리는 최상의 연구품질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02.

    우리는 고객과 함께 전문성 있는 환경정책연구와 공정한 환경영향평가라는
    핵심가치 창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03.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경청하고 연구와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04.

    우리는 고객의 불편을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소하겠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전문

지속가능한 사회를 선도하는 환경정책의 개발

  • 국가 환경정책에 관한 계획과 정책의 수립 및 지원 그리고 환경정책 및 환경관리 기법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선도하겠습니다.
  • 기후변화, 자연자원과 생태계 보전, 환경 리스크 대응 등 미래사회를 대비한 선제적 환경정책 구현과 정책 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환경영향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 제고

  • 환경영향평가 과정에 있어 전문성 있는 평가기법의 개발 및 보급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국토환경보전에 앞장서겠습니다.
  • 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공정성 있는 검토과정을 통하여 신뢰받는 환경평가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겠습니다.

환경정보 제공·교육 및 국제협력

  • 적실성 있는 환경정보와 정책자료의 제공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현장성 있는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분야 미래 인재육성에 기여하겠습니다.
  •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한국의 선진적 환경정책을 개발도상국에 보급하고 확산시키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전문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고객의 문의 및 관련업무 서비스 요청 시 관련사항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이 언제나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유대감을 형성하여, 전문적이고 신속한 업무를 수행하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과 늘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마음과, 진솔한(친절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 각 층에 부서별 안내도를 비치하고 사무실 입구에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여 방문한 고객이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 응대 시 정확한 답변을 하여 신뢰성을 제고하겠으며, 즉시 답을 드리기 어려운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파악 후, 정확한 정보를 회신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추후 담당직원에게 반드시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인터넷상으로 고객의 요청에 응대하는 경우

  •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이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시거나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고객의 문의사항을 빠른 시일 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정보는 신속하게 업데이트 하여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분들께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 고객의 기관운영 및 연구사업 불편사항 등 서비스 관련 요구사항은 연구원 인터넷 홈페이지 (www.kei.re.kr) 『참여마당-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하고, 처리 즉시 게시판에 답신을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 주소 : [30147]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B동(과학˙인프라동) 한국환경연구원 8층-11층
    • 전화 : 044-415-7777
    • Fax : 044-415-7799
    • 홈페이지: http://www.ke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