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 뉴스레터 제180호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시2021-03-31 14:41
- 조회수745
KEI Nemsletter vol.180
KEI 환경포럼 : 하천관리 일원화, 올바른 정책방향은?
KEI 환경포럼 하천관리 일원화, 올바른 정책방향은?
- 일시 : 2021. 4. 1.(목) 14:00 ~ 16:30
- 장소 : 서울코리아나 호텔 다이아몬드홀 2층
- 주최 : KEI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국가물관리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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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I 발간물
-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자원순환 성능 및 처리기반 적정성 평가 연구
- 친환경 시민행동 유도를 위한 사회적 휴리스틱 활용방안 연구
- 물관리 발전을 위한 하천 및 농업용수 등의 통합관리 연구(Ⅰ)
- 우리나라와 주요국의 저탄소사회 전환 관련 지표 비교분석
- 국내 플라스틱 첨가물질 관리 방안 연구
- LNG 열병합발전시설의 질소산화물 배출 최소화를 위한 관리정책 및 기술개발 방향
KEI 카드뉴스(소음노출에 따른 사회적 비용, 얼마나발생할까?)
- 도시발전, 인구 증가, 교통 활대, 그에 따른 소음노출
- 소음에 장기적으로 노출될 경우,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심근경색, 뇌졸중, 불쾌감, 수면방해, 체중증가
- 1. 국내 도로소음 피해 노출인구수는 2,4000만명, 도로소음 2,400만명(국민의 52.7%), 철도소음 174만명(국민의 3.8%), 항공기소음 140만명(국민의 2.9%), 국정감사자료*를 통해 살펴본 국내 교통소음 노출 피해는 도로소음, 철도소음, 항공기소음 순으로 높게 나타남(*2012년 국정감사자료_도로교통소음피해 집단민원 예방대책 中(야간소음기준))
- 2. 연간 약 6조 9,000억원의 사회적 비용 부담 발생 추정, 국민 중 2,400만 명이 장기간 65dB의 도로소음에 지속 노출된다고 가정할 경우, 연간 약 6조 9,000억 원의 비용 발생
-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 환경정책교육원
- 환경평가 검토정보
- 환경영향평가 정보시스템
- 환경정책연구원 논문투고
- 환경가치 종합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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