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사 안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과제공모 이벤트” 시상식 개최
  • 행사기간
  • 장소

첨부파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과제공모 이벤트” 시상식 개최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을 위한 단위학교 녹색경영 매뉴얼 연구’으뜸상 수상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원장 박태주)이 9월 14일 신규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진행한‘과제공모 이벤트’시상식을 연구원에서 개최했다.

이번에 으뜸상 등을 수상한 우수과제 제안에 대해서는 내년도 연구과제로 수행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제안자의 참여가 가능할 경우 연구원과 함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이번 공모전은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적 수요를 반영코자‘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에서 수행할 과제를 제안해 주세요’라는 주제 아래 지난 8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되었다.
 ○ 교수, 전문가, 교사,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응모자들이 과제를 제안했고, 엄정한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으뜸상 1명, 버금상 2명, 장려상 6명 등 총 9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으뜸상으로 선정된 수상자는 안양 부흥고등학교 환경교사 황유경씨로,‘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을 위한 단위학교 녹색경영 매뉴얼 연구’를 제안하였다. 버금상으로는 국립환경과학원 이수형 연구관과 한국수자원공사 문홍주 차장이 각각 선정되었다.

으뜸상의 영예를 안은 교사 황유경씨는“학교는 교육의 힘을 믿는 공간이다. 미래세대를 기후변화 대응, 녹색기술의 연구, 녹색사회의 구현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교육 현장이‘녹색’을 지향해야 한다.”고 과제 제안 이유를 밝혔다.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박태주원장은“올해 처음으로 과제공모 이벤트를 실시한 만큼 내년에는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환경정책 연구 수요에 더 가까이 다가가 국책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내실 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